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maroniever@etomato.com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벤츠, PHEV 세단 ‘더 뉴 S 560e’ 출시…가격 2억200만원

2019-12-27 11:07

조회수 : 1,34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S클래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 560 e’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억200만원이며, 고객 인도는 내년 1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더 뉴 S 560 e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367마력의 V6 가솔린 엔진에 122마력의 전기 출력을 추가적으로 지원한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용량은 대폭 늘어나 순수 전기모드 기준 주행 가능 거리가 국내기준 최대 31km(유럽기준 50km)에 이른다.
 
운전자에게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하이브리드(Hybrid)’, ‘E-모드(E-Mode)’, ‘E-세이브(E-Save)’, ‘충전(Charge)’ 네 가지 드라이빙 모드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시스템과 다섯 가지의 주행 프로그램이라는 다양한 조합을 제공한다. 운전자는 전기 모터와 엔진을 함께 사용할지, 가솔린 엔진만으로 주행할지 등 드라이빙 모드를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벤츠코리아가 '더 뉴 S 560 e'를 27일 출시한다. 사진/벤츠코리아
 
E-세이브 모드로 주행하는 경우, 파워트레인 시스템은 내연 기관을 최소한으로 가동하고, 현재의 이동 경로에서 배터리 전력을 최적으로 분배하도록 지원한다. 엔진 작동이 필요할 경우를 진동 신호로 알려주는 햅틱 액셀러레이터 페달(Haptic Accelerator Pedal)이 장착돼 보다 효율적인 주행을 돕는다.
 
더 뉴S 560 e는 뛰어난 공조 장치를 갖춰 탑승객의 편안함을 향상시켰다. 고전압 온보드 전기 시스템이 파워트레인 부품 및 회생제동 시스템의 진공 펌프뿐만 아니라 전기 냉각 컴프레서와 고전압 난방 부스터까지 지원한다. 
 
마크 레인(Mark Raine)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벤츠를 대표하는 럭셔리 세단인 S-클래스의 친환경 파워트레인 모델을 국내 고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벤츠코리아는 앞으로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국내 친환경차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더 뉴 S 560 e의 내부 모습. 사진/벤츠코리아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