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황준익

tp://www.facebook.com/profile.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현대차, NFT 멤버십 '아이오닉 시티즌십' 운영

NFT 보유시 독점적인 경험과 특전 제공

2022-07-18 08:43

조회수 : 2,80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황준익 기자] 현대차(005380)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보유자를 위한 유틸리티 패키지 '아이오닉 시티즌십'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4일 공개된 '아이오닉 6 NFT 컬렉션'을 통해 아이오닉 6가 추구하는 전동화 라이프스타일을 구체화하고 새로운 세대를 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이오닉 6 NFT.(사진=현대차)
 
이를 위해 NFT 멤버십 프로그램인 '아이오닉 시티즌십'을 운영하고 NFT 보유자들에게 독점적인 경험과 특전을 제공한다.
 
아이오닉 시티즌십은  아이오닉 고유의 전동화 경험을 물리적 한계가 없는 디지털 영역으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NFT 홀더 전용 디지털 공간에 대한 입장 권한 및 아이오닉 6에 대한 흥미로운 디지털 컨텐츠와 아이템(디지털·실물) 제공 등이 포함되며 일부 혜택은 보유한 NFT의 희귀도에 따라 차별 지급된다.
 
다수의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아이오닉 6를 주제로 확장되는 혁신 경험도 제공된다. 네이버제트와 현대차가 협업해 14일 오픈한 가상공간 '플래닛 현대'에서 사용가능한 특별 패션 아이템과 VIP 권한을 시작으로 세계 최초 NFT 폰 케이스를 선보인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 산하 NFTYC의 실물 커스텀 폰케이스를 제작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 등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홀더들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가 열리는 가상공간인 아이오닉 디지털 개러지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현대차의 2번째 공식 NFT 컬렉션인 아이오닉 6 NFT 컬렉션은 유연한 실내 공간으로 완성되는 개인화된 고객경험 요소를 반영하고 있다. △운전의 재미 △스트레스 없는 운전 △업무 △사교 △힐링 △엔터테인먼트 6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각각의 테마에 따라 배경, 차량 색상, 오브제가 수만가지로 조합되는 제너러티브 아트 형식으로 제작해 총 5000개의 NFT 각각이 고유한 디자인과 희소성을 지니고 있다. 특히 NFT에 사용된 배경은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아이오닉 6의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에서 영감을 받은 초현실적인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번 아이오닉 6 NFT 컬렉션은 판매 방식이 아닌 무료 에어드랍 방식을 채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6 NFT는 투자와 소유의 수단으로 주목받던 NFT를 스토리와 경험의 영역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가상세계와 현실 세계를 잇는 독특한 피지털(physical+digital)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준익 기자 plusik@etomato.com
  • 황준익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