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창욱

김어준 "'민주당 정부도 했다' 尹 유체이탈 화법 부러워"

김어준 "박근혜, 이명박 수사 본인이 한 것 아닌가"

2022-06-20 11:06

조회수 : 4,17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캡처
 
[뉴스토마토 박창욱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민주당 정부 때는 (전임 정부 수사) 안 했나” 발언을 두고 방송인 김어준 씨가 윤 대통령의 화법을 비꼬았다.
 
20일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김 씨는 지난 17일 윤 대통령이 용산 대통령실 출근 전 취재진과의 만남에서 한 발언을 언급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 씨는 “본인만 쏙 빼서 용서하는 이런 윤 대통령의 능력, 유체이탈 화법이 부럽다”며 “박근혜 국정농단, 특검 수사, 이명박 다스 수사 지휘한 건 (윤 대통령) 본인이 아닌가”라고 따졌다.
 
이어 김씨는 “‘이전 정부 때는 안 그랬냐’고 하는 건 대통령 본인이 정치보복 한 것이라는 말”이라면서 “그렇게 답하면 지금 하는 게 정치보복이 맞다는 소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본인이 과거 했던 수사는 정치보복, 지금 하는 건 아니라는 논법이 어떻게 가능한가”라며 “이 말은 자기 부정이고 자기모순이다. 신박(신기하고 새롭다)하기 그지없다”고 비아냥거렸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17일 용산 대통령실로 출근하면서 민주당의 ‘정치보복’ 주장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정상적인 사법 시스템을 정치 논쟁화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반박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정권 교체가 되고 나서 형사사건 수사라는 건 과거 일을 수사하지 미래 일을 수사할 수는 없지 않느냐”라며 “민주당 정부 때는 안 했나”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박창욱 기자 pbtkd@etomato.com
  • 박창욱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