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동지훈

김강립 식약처장, 약사회에 자가키트 공급 협조 요청

"약국 노고에 감사…원활한 판매 위해 적극 지원"

2022-02-16 17:23

조회수 : 2,75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김강립 식약처장(왼쪽)이 16일 대한약사회를 방문해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오른쪽)에게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공급·가격 안정화와 국민의 원활한 구매 등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사진/식약처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김강립 처장이 대한약사회를 방문해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의 공급·가격 안정화와 국민의 원활한 구매 등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13일부터 시행된 유통 개선 조치에 따라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판매처로 지정된 약국의 애로사항을 듣고 대한약사회와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강립 처장은 자가검사키트를 판매하는 약국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하면서 "자가검사키트의 판매처와 가격을 지정한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유행 상황과 급증한 자가검사키트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조치인 점을 감안해 약사님들의 이해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적 마스크 제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데는 일선 약국에서 약사들의 협력이 절대적인 역할을 했다"라면서 "이번 조치가 원활히 시행되고 공급이 안정화되어 국민이 필요할 때 자가검사키트를 안정적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기를 요청드린다"라고 덧붙였다.
 
김강립 처장은 또 "식약처는 매일 약국에 자가검사키트가 지속적이고 충분히 공급될 수 있도록 제조·유통업체 등과 함께 노력하겠다"라며 "정부가 제작한 자가검사키트 사용법 등이 인쇄된 낱개 판매 봉투를 판매처에 신속히 제공하는 등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동지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