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세븐일레븐, ‘세븐앱’ 리뉴얼 오픈

고객 혜택 ·쇼핑 편의성 강화…세븐앱 통해 배달 주문 시 배달비 무료

2021-11-01 14:19

조회수 : 1,10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세븐일레븐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 ‘세븐앱’을 전면 개편하고 고객 혜택과 쇼핑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리뉴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점포별 실시간 상품 재고량을 알려주는 ‘우리동네 상품찾기’ 챗봇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재고 조회가 가능한 상품은 안전상비의약품, 와인, 신상품, 인기상품 등 약 50여 가지로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상품들로 구성됐다. 상품 라인업은 매출, 구매 빈도, SNS 등 관련 고객 빅데이터를 분석해 매달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행사 상품 보관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1+1, 2+1 등 행사 상품을 구매한 뒤 여분의 상품을 모바일 쿠폰으로 저장해 두었다가 원할 때 언제든지 교환하면 된다. 전국 편의점 어디서든 교환할 수 있다. 도시락, 원두커피, 와인 등 편의점에서 자주 구매하는 상품들을 정기 할인 구독할 수 있는 ‘세븐밀(seven meal)’ 서비스도 정기 론칭했다. 
 
플랫폼 다양화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많은 주문 채널에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세븐앱을 통한 배달 서비스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다. 세븐앱을 통해 배달 주문할 경우 연말까지 배달비 무료 혜택(1만5000원 이상 구매 시)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연내 택배 접수, 라스트오더 서비스도 자사 모바일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세븐앱 신규 가입 시 모바일 상품권(2000원, 10만 명) 증정하며 추천인 입력 시 1000원을 추가 지급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세븐밀 1개월 구독권(5만명)도 무료 증정한다. 100% 당첨 가능한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 전원에게 엘포인트(L.POINT)를 랜덤 지급하며, 1등 당첨자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엘포인트를 증정한다.
 
구인회 세븐일레븐 디지털혁신부문장은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들의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해 고객 관점에서 보다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MZ세대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온?오프라인을 연동한 통합 서비스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