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코로나로 인한 변화는 새로운 기회"
'2020 하반기 경영전략 워크숍'서 언택트 전략회의 진행
입력 : 2020-07-05 09:00:01 수정 : 2020-07-05 09:00:01
[뉴스토마토 안창현 기자]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그룹사 임직원들에게 "코로나로 인한 세상의 변화는 기업에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지난 3일 우리은행 본점 시너지홀에서 열린 '2020 하반기 경영전략 워크숍'에서 "고객은 물론 기업이나 직원들도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변화를 겪고 있다"며 "코로나로 인해 예상되는 건전성 악화 등 다양한 리스크에 대한 대응도 매우 중요하지만, 언택트와 같은 세상의 변화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3일 우리은행 본점 시너지홀에서 열린 '2020 하반기 경영전략 워크숍'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이날 우리금융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연계 방식의 워크숍을 진행했다. 손 회장과 자회사 최고경영자(CEO) 등 50여명의 그룹사 주요 임원은 오프라인으로 참석하고, 본부장급 등 다른 참석대상 직원은 비공개 유튜브 방송을 통해 비대면 채널로 참여했다.
 
손 회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같은 곳을 향합니다. 그래서 우리입니다'라는 모토 아래 전 그룹사가 힘을 모아 경영목표를 달성하는 한편, 하반기 핵심 대응전략으로 △포스트 코로나 대응 △고객중심 경영 강화 △디지털 혁신 △경영효율화 △그룹 확장 및 시너지 등을 임직원들에 주문했다.
 
손 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나 비대면 트렌드가 강화될수록 오히려 고객을 향한 진정성을 통해 그룹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높여가야 한다"며 각 자회사는 고객가치 혁신을 강화하고 임직원들의 마음가짐도 새롭게 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창현 기자 chah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안창현

산업1부에서 ICT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