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보선

kbs7262@etomato.com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연예X가궁금해)난감한 유역비…'뮬란' 흥행 시큰둥(영상)

2020-09-22 13:40

조회수 : 4,45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범·김보선 기자]●●●'연예 X가 궁금해'는 연예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이슈, 그 이슈 가운데 이니셜로 등장하는 'X'에 대해서 대중문화전문 김재범 기자가 집중 분석해 드립니다.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디즈니의 대작 영화 ‘뮬란’이 지난 17일 국내에서 개봉했죠. 국제적으로 이슈가 되는 부분이 있어서 오늘 이 시간에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번에 이슈가 된 국제적 논쟁거리가 국내 흥행에도 어느 정도 영향은 좀 끼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영화는 할리우드 최대 메이저 제작사인 월트디즈니가 선보인 4번째 라이브액션 영화입니다. 애니메이션 원작을 실사로 옮긴 영화를 라이브 액션 영화라고 하는데요. ‘미녀와 야수’, ‘알라딘’, ‘라이언 킹’에 이은 것이죠. 
 
-‘뮬란’ 보셨을 텐데, 영화 담당기자로서 주변에 추천할 만한 재미가 있는지 궁금해요.
 
-영화전문 김재범 기자의 그런 평이라면 쉽게 손이 가진 않을 것 같습니다. 디즈니 원작과 설정 자체는 어떤가요? 
 
- ‘뮬란’이 ‘목란’이라는 우리의 심청이만큼이나 유명하다는데, 영화의 배경이 중국 역사의 한 시대인건가요?
 
-영화가 역사적 시점을 배경으로 한다면, 실화인가가 궁금한데요. 목란 즉 뮬란이 실존 인물인거에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 영화의 논쟁거리 뭐가 있나요.
 
-이게 국내 일부 영화팬들의 생각이라면, 역사적 고증이나 다른 부분에 대한 중국 내 반응은 어떤가요. 중국은 미국과 관계도 미묘하잖아요. 
 
-미국이 중국의 문화를 이해 못한 상황일 수도 있고요. 사실 따지고 보면 미국 중심의 패권주의가 낳은 결과일 수도 있겠죠. 배우의 발언과 촬영지 문제 등도 있지만 제작진이 조금만 더 신경을 썼다면 영화 내적인 완성도 측면에선 흡잡을 데 없는 결과물을 만들었을 텐데요.
 
-영화 ‘뮬란’ 한 줄로 정리하고 뉴스토마토 별점으로 마무리해볼까요.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