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jieunee@etomato.com

슬로우어답터의 시각에서 알기쉬운 IT통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올레tv로 제2의 봉준호 키운다?…KT, 독립영화 전용관 아트무비살롱 론칭

2020-04-17 15:11

조회수 : 1,02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KT가 올레tv 독립영화 전용관 아트무비살롱을 론칭하고, 인터넷(IP)TV는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독립·예술영화를 선보입니다. 
 
올레 tv 아트무비살롱은 KT가 독립영화 저변 확대를 위해 국민들이 매일 다양한 독립영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전용관인데요. 이달의 테마에 맞춰 매월 30여편씩 연말까지 200여편의 다양한 독립·예술영화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4월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무료 상영하는 독립영화 ‘동경’의 윤웅대 감독(왼쪽 첫 번째), 이해선 주연배우(왼쪽 두 번째)가 장예인 아나운서(왼쪽 세 번째)와 영화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KT
 
이 중에는 히든픽처스가 선정한 독립영화 연 50여편이 포함되는데, KT는 유료방송사업자 중 유일하게 해당 영화를 무료로 제공하게 됩니다. 히든픽처스는 영화진흥위원회와 씨네21이 함께하는 독립·예술영화 온라인 유통지원 사업으로, 숨은 좋은 작품을 발굴해 더 많은 관객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KT는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에 있는 정동1928 아트센터에 오프라인 상영관을 열고 연말까지 월 2편의 독립영화를 상영합니다. 해당 상영관은 매일 오후 12시와 3시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도록 무료 개방합니다. 상영작은 대한민국 대표 독립·예술영화 배급사 씨엠픽쳐스에서 제공합니다. 4월에는 벚꽃 시즌에 맞춰 사랑의 추억을 되살려줄 독립영화 동경, 아직 지나지 않는 여름을 상영하고, 5월에는 가족을 테마로 한 독립영화 2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KT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영화 관람에 어려움을 겪는 관객들을 위해 매월 유튜브로 무관객 GV(Guest Visit,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합니다. 무관객 상태의 영화 상영관에 감독과 배우가 직접 등장해 감독의 연출 의도와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등 재미있는 영화 이야기를 올레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 이지은

슬로우어답터의 시각에서 알기쉬운 IT통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