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maroniever@etomato.com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쌍용차 “글로벌 마케팅 강화로 내년 수출확대 총력”

2019-12-27 09:48

조회수 : 1,45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쌍용자동차가 내년도 수출 물량 확대를 위해 해외시장 네트워크를 확충하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쌍용차는 이달 영국에서 체스터필드(Chesterfield)에 이어 브리지노스(Bridgnorth) 지역에 새로운 딜러를 추가하는 등 판매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 또한 미디어 시승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제품력 홍보에 힘을 쏟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3일 영국 사륜구동 자동차 전문지 4X4(포바이포)가 발표한 ‘사륜구동 자동차 어워즈(4X4 Of The Year Awards)’에서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가 ‘견인력, 적재량 등에서 경쟁자가 없는 최고의 합리적인 차’라는 평과 함께 ‘올해의 픽업(Pick-up of the Year)’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쌍용차가 내년 수출 확대를 위해 글로벌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섰다. 최근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열린 자동차 전시회에 참가한 쌍용차 부스 모습. 사진/쌍용차
 
독일에서는 이달 3일 북서부 브륄(Bruhl)에 있는 판타지아랜드(Phantasialand)에서 독일대리점 및 지역 딜러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독일 딜러 연례 콘퍼런스(Auftakt 2020)’를 개최하고 2019년 실적 리뷰 및 우수 딜러 시상, 2020년 사업계획 등을 공유했다.
 
또한 지난 6일 아일랜드에서는 현지 언론 및 딜러 30여명을 아일랜드대리점 더블린(Dublin) 본사로 초청해 코란도를 소개하고 2020년 사업계획 및 마케팅 계획 등을 공유했다. 스페인 대리점은 이달 5일부터 8일까지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열린 자동차 전시회(Valencia Automobile Fair)에 참가해 티볼리와 코란도를 전시하고 홍보 활동을 펼쳤다.
 
쌍용차 관계자는 “유럽의 유로앤캡(Euro NCAP)과 호주의 앤캡(ANCAP) 모두 안전도 최고 등급을 받은 ‘코란도’와 2018년 출시 이후 여전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렉스턴 스포츠’ 등을 기반으로 내년에도 해외시장에서 공격적인 활동들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