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익도

옥상달빛,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음원 발매

2019-04-01 10:00

조회수 : 2,98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듀오 옥상달빛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한 음원을 정식으로 발매한다.
 
1일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님 찾아가는 길'을 이날 정오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3·1절 특집으로 꾸며진 MBC 라디오 다큐멘터리에 삽입됐던 곡이다. 
 
당시 방송에서는 여성 독립운동가 안경신 선생, 오광심 선생, 정정화 선생의 삶을 다루는 방송에 이 음악을 활용했다. 오광심 선생이 남긴 시에 옥상달빛의 김윤주가 작편곡을 하여 완성한 곡이다. 오광심 선생은 만주 항일무장투쟁 지원 요청을 위해 난징 임시정부를 찾아갈 때 이 시를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옥상달빛은 섬세하면서도 강인한 스트링 사운드와 대금 연주로 오광심 선생의 시에서 느낀 외로움과 굳건한 결의를 표현한다. 옥상달빛 멤버 김윤주와 박세진은 “여성 뮤지션으로서 여성 독립 운동가의 삶을 알리는 작업에 참여해 뜻 깊다. 독립에 대한 염원을 그리기 위해 노력했으니 많은 분들이 함께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소속사는 "'님 찾아가는 길'은 본래 MBC 라디오 다큐멘터리 삽입곡으로만 사용하려고 했던 곡이었지만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과 더불어 여성 독립운동가들을 더 알리기 위해 정식 발매를 결정했다"고 소개했다. 
 
곡의 수익금 전부는 기부될 예정이다. 이날 정오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옥상달빛 '님 찾아가는 길'.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권익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