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응태

eung1027@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롯데, 2019 팀장 컨퍼런스 개최…"조직 혁신의지 확산"

그룹 주요 현안 및 방향성 공유…변화주체로서 역할 강조

2019-02-16 06:00

조회수 : 3,70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롯데콘서트홀에서 '2019 롯데 팀장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2012년 처음 시작된 이래로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를 비롯, 롯데 각 계열사에서 근무하는 팀장급 직원 1300여명이 참석했다. 
 
15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롯데 2019 팀장 컨퍼런스 현장 모습. 사진/롯데지주
 
롯데 팀장 컨퍼런스는 팀을 이끄는 리더로서 성과 창출을 위해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팀장들을 격려함과 동시에, 지난해 주요 경영 현황과 새해 경영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는 이번 팀장 컨퍼런스 주제를 ‘Leader Transformation for digital & global’로 선정했다. 이는 롯데가 추구하는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선 조직의 리더인 팀장들부터 솔선수범해 변화하고 성장해야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팀장 컨퍼런스에서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지난 1월 23일에 열린 ‘2019 상반기 LOTTE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나온 주요 사항들을 팀장들과 공유했다. 황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자신과 팀의 역할과 변화 방향에 대해 성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실장과 조영제 경영전략실 전무가 각각 ‘롯데의 사회 가치 창출 전략’, ‘혁신적 전략 중심 조직’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진성 롯데 미래전략연구소 소장과 롯데인재개발원의 전영민 원장은 ‘중장기 사업 환경 전망과 대응 방향’, ‘디자인 씽킹(DT)를 통한 디지털 전환(DT)”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한편 지난해 회사에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조직이 우수한 성과를 내는데 일조한 팀장 10명을 선발하는 ‘올해의 팀장’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의 팀장에는 엘시아(LCIA, AI기반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구축을 통해 소비자 기호에 맞는 신상품 개발에 기여한 박동조 롯데제과 마케팅 CM2팀장, '신과 함께' 시리즈 투자와 마케팅을 담당한 롯데컬처웍스 영화마케팅팀의 이진성 팀장 등이 선정됐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5년 뒤, 10년 뒤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 또 그 세상에서 회사는 어떤 회사가 되어있을지 등 미래에 대한 고민과 그에 맞는 명확한 비전과 구체적 실행전략의 수립이 필요하다”라며 “이와 함께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팀의 리더인 팀장들이 위기의식을 갖고 솔선수범해 과감히 도전하고 변화해 달라”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김응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