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전보규

(자본시장 이야기)오억만 벌어볼까?…만화로 배우는 주식투자

2018-12-20 13:14

조회수 : 3,20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주식을 포함한 금융투자는 재테크에 필수가 된 지 오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잘 모른다는 두려움에 시작조차 못 하거나 무턱대고 발을 들였다가 손실만 떠안는 게 현실입니다.

아는 만큼 보이는 법이니 금융투자에 대한 기본 개념만이라도 깨우치고 시작하는 게 최선입니다. 그렇지만 시중에 나온 책을 사서 보자니 어렵거나 지루하고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 등을 통해서 얻은 정보만으로 시작하자니 어딘가 부족해 보이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제자리 걸음만 하게 됩니다.

다행히 최근에는 지루함을 해소하고 쉽게 금융투자에 다가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콘텐츠들이 많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도 이런 점을 고려해 최근 2030세대를 위한 투자가이드 웹툰을 연재하기 시작했습니다. 투교협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금융투자협회 등 7개 기관이 공동으로 설립한 투자교육기관입니다.

웹툰은 '쩐神의 귀환_주식'과 '투자게임_The Beginning' 두 가지입니다. 오억만이라는 주인공이 등장하는 쩐神의 귀환_주식은 계좌 개설부터 주식 가치 분석, 투자유의사항 등 입문자를 위한 길라잡이로 일상생활 드라마 형식으로 구성했습니다.

대학생 이억만이 주인공인 투자게임_The Beginning은 경쟁 투자클럽의 성공·실패 사례를 통해 자신만의 투자 원칙과 철학을 구축해가는 내용입니다.

웹툰은 투교협 홈페이지와 네이버포스트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투교협은 웹툰 외에도 온라인에서 생애자산관리와 펀드투자, 절세 등에 관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매주 수요일 전문가들의 강좌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전보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