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유라

cyoora17@etomato.com

반갑습니다. 산업2부 최유라 기자입니다.
이번주 편의점 신제품은?

2022-09-26 17:15

조회수 : 80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에서 모델들이 냉동 간편식 '유타컵밥' 상품 3종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이마트24) 
 
금주 국내 편의점의 신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현지를 사로잡은 컵밥에 버터맥주, 짱구 카레덮밥도 있습니다. 
 
우선 이마트24는 최근 미국 현지를 강타한 글로벌 간편식 ‘유타컵밥’을 상품화한 ‘HIPBOP 맵스터 컵밥’ 3종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해외 현지에서 검증받고 국내로 역수입된 한식 패스트푸드 상품을 발빠르게 판매하는 것입니다. 
 
유타컵밥은 지난 2013년 미국 유타주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해 현재 유타주 22개를 비롯해 미국 전역 42개 매장을 포함, 총 164개의 글로벌 매장을 보유하고 있네요. 
 
이마트24가 업계에서 첫 선을 보이며 판매 중인 힙밥 맵스터 컵밥은 총 3종으로 가마솥 방식으로 지은 잡채볶음밥에 유타컵밥 푸드트럭의 레시피와 비법이 담긴 각종 토핑을 첨가해 출시됐습니다. 진한 맛의 시그니처 소스 외에 매운 맛의 맵스터 소스를 별도로 제공해 고객은 취향에 따라 매운 정도를 조절하며 컵밥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GS25는 오는 30일부터 버터 맥주로 불리는 뵈르비어를 출시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버터맥주는 세상 어디에도 없던 버터향의 라거 맥주로 △버터맥주AAA+ △버터맥주BBB+ △버터맥주CCC+ △버터맥주DDD+ 4종입니다. 
 
버터맥주 4종은 공통적으로 고소하고 기분 좋은 버터향에 크리미한 탄산이 느끼함을 없애 훌륭한 밸런스를 이뤘고, 종류 별로 각각 바닐라, 캐러멜, 아몬드, 헤이즐넛의 풍미가 더해져 4종의 개성 또한 다양하게 드러낸 맥주라고 하네요. 
 
알코올 함량도 상품의 풍미에 따라 종류 별로 4.5~5.2%로 달리 최적화 됐고, 각종 요리뿐 아니라 베이커리나 디저트와도 잘 어울린다는 설명. 가격은 6500원이고 4캔 구매 시 2만4000원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우유값 인상에도 걱정할 필요없는 굿민휜우유를 선보입니다. 굿민흰우유는 깨끗한 1A원유를 질소 충진 공법으로 담아 신선함을 강조했으며, 유지방을 3.6% 함유해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2300원. 
 
세븐일레븐은 굿민흰우유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롯데카드로 ‘굿민흰우유’ 구입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CU는 짱구 간편식을 들고 나왔네요. CU는 지난 7월 말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짱구 액션가면라멘이 출시 한 달 만에 2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히트를 치자 오는 28일 짱구 간편식 2탄 ‘짱구는 카레대왕’을 후속으로 출시합니다. 
 
이번에 추가로 출시되는 ‘짱구는 카레대왕(4900원)’은 애니메이션에서 짱구가 즐겨 먹는 인도식 카레를 모티브로 만든 상품입니다. 인도 마살라 향신료와 함께 우유, 생크림, 마늘 슬라이스로 맛을 내 카레 특유의 풍미를 살렸습니다. 
 
만화 속 카레와 똑같은 색상의 정통 카레 덮밥을 연출했으며 부드럽고 진한 카레에 담백한 닭고기 맛을 첨가해 기존 레토르트 카레와 차별화를 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CU는 앞으로도 HMR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모델이 CU의 짱구는 카레대왕과 액션가면라멘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U)
  • 최유라

반갑습니다. 산업2부 최유라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