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근윤

9ny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한덕수 총리 "해외입국자 격리의무 8일부터 해제"

인천국제공항 항공 규제도 8일부터 전면 해제

2022-06-03 12:11

조회수 : 3,11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한덕수 국무총리가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이날 한덕수 총리는 8일부터 "백신 미접종 해외입국자 의무격리 해제", "인천공항 항공 규제 전면 해제" 등을 밝혔다.(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유근윤 기자] 정부는 오는 8일부터 코로나19 백신 미접종 해외입국자에 대한 7일간 격리 의무를 전면 해제한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 모두발언에서 "안정된 방역상황과 의료 대응 여력을 고려해 일상 회복의 폭은 더욱 넓히고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6월 8일부터는 접종여부와 무관하게 격리의무가 없어진다"고 말했다.
 
인천국제공항의 항공 규제도 8일부터 모두 해제된다. 한 총리는 "현재 인천공항은 항공 편수와 비행시간을 제한해 항공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항공권 부족, 가격상승 등 국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인천공항의 항공 규제를 8일부터 전면 해제하고 항공 수요에 따라 항공편이 적기에 운영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다만 입국 전에 실시하는 PCR(유전자증폭) 또는 신속항원검사, 입국 후 3일 이내에 실시하는 PCR 검사 의무는 유지할 방침이다. 한 총리는 "해외입국 절차와 항공 규제로 인한 국민부담은 줄여나가되, 방역관리에 허점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한 총리는 "코로나19로 인해 악화한 국민 정신건강 치유를 위해 심리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전국 보건소 등을 통한 전문가 심리상담을 강화하고 취약계층 방문 상담을 위한 '마음안심버스'를 확대하겠다"고 했다.
 
유근윤 기자 9nyoon@etomato.com
  • 유근윤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