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보라

bora11@etomato.com

정확히, 잘 보겠습니다.
반려인 1500만시대, 펫테리어 각광

2022-03-25 17:49

조회수 : 13,02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반려인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도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와 고양이를 비롯한 반려동물을 식구로 인정하고, 일상을 공유하고 있다. 이와 같이 반려동물을 친구이자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는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홈 인테리어에 있어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생활하기 좋은 곳으로 꾸미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며 반려동물의 생활 습관과 보호자의 인테리어 감각을 고루 반영하는 새로운 인테리어 트렌드 ‘펫테리어’가 조명을 받고 있다.
 
코알라 쿠쉬 소파베드. (사진=코알라)
 
실내 가구들은 대부분 사람의 눈높이를 기준으로 맞춰져 있어, 반려동물은 보호자를 바라볼 때 고개를 들어 높은 곳을 바라보게 된다. 이러한 자세는 반려동물의 목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어 반려동물과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낮은 가구가 주목받고 있다. 홈퍼니처 기업 코알라가 선보인 ‘쿠쉬 소파베드’는 높은 소파에서 낮은 침대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평소에는 사람의 높이에 맞춘 소파로 사용하다가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을 취할 때에는 소파 등받이의 쿠션시트 부분을 들어올린 후 펼쳐 반려동물의 높이에 맞는 침대로 사용 가능하다. 쿠쉬 소파베드를 낮은 높이로 펼쳐 사용할 때에는 반려동물과의 시선을 쉽게 맞출 수 있어 잦은 교감이 가능할 뿐 아니라, 몸집이 작은 반려동물이 소파를 오르내릴 때 생기는 충격으로 인한 슬개골 탈구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LX하우시스는 반려동물의 긁는 습성으로 문이 손상되고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문이 저절로 닫혀 사고가 발생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지인 안전도어’를 출시했다. 지인 안전도어는 손잡이가 180도 회전이 가능해 문이 완전히 닫히는 것을 막아주는 안전핸들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바람 또는 주변 환경으로 인해 문이 닫혀도 안전핸들로 확보된 공간을 통해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어 안전사고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문지방이 없어, 반려동물들이 바닥보다 높은 곳에 배변하는 습관으로 발생하는 문지방의 부식 문제를 방지할 수 있으며, LX 데코시트로 문 표면을 마감해 반려동물의 긁는 습성에 따른 손상뿐 아니라 생활 긁힘까지 최소화해 인테리어의 외관까지 보호할 수 있다.
 
삼화페인트공업은 몸이 작고 피부표피층 두께가 얇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페인트 업계 최초로 건축용 페인트 실내용 14개, 실외용 10개, 총 24개 제품에 대해 반려동물 제품인증(Pet Product Safety Certification)을 취득했다. 특히, 삼화페인트의 ‘아이생각 에코월’과 ‘리프레쉬’는 실내 환경 주요 유해물질인 휘발성 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등의 흡착 및 소취 기능이 뛰어나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공간에 적용하기 안전한 제품이다.
 
  • 이보라

정확히, 잘 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