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재훈

cjh1251@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A 시리즈' 2종 공개…50만원대 가성비 '승부수'

AI 기술 대거 강화…5000mAh 배터리·초고속 충전 지원

2022-03-17 23:00

조회수 : 3,17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재훈 기자] 삼성전자의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가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는 17일(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열린 '삼성 갤럭시 A 이벤트 2022(Samsung Galaxy A Event 2022)'에서 신제품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를 공개했다.
 
이 날 공개된 두 제품은 새로운 5nm 프로세서, AI 카메라, 대화면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갤럭시 생태계와의 매끄러운 연동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의 독자적인 사용자경험(UX)인 원 UI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업데이트를 최대 4회, 보안 업데이트를 최대 5년 지원한다.
 
삼성 '갤럭시 A53 5G'·'갤럭시 A33 5G'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는 '갤럭시 S' 시리즈의 강력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대거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카메라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A53 5G'는 OIS(광학손떨림방지)를 탑재한 6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를 비롯한 후면 쿼드 카메라로 매순간 생생하게 일상을 기록할 수 있다.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선명한 셀피 촬영뿐 아니라 보다 더 강력한 영상 통화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A33 5G'는 후면에 OIS를 탑재한 48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포함 쿼드 카메라, 전면에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새로운 5nm 프로세서를 탑재한 '갤럭시 A' 시리즈는 강력한 AI 기술을 탑재했다. '야간모드'는 자동으로 최대 12장을 촬영, 합성해 노이즈를 최소화한 밝은 야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저조도 환경에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자동으로 프레임레이트(framerate)가 조정되어 더욱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듀얼 카메라에 AI 기술을 접목한 '인물모드'로 더욱 정확하고 깊이 있는 인물 촬영이 가능하며 재미있는 필터와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펀(Fun) 모드'는 이제 초광각 카메라로 사용 가능해 즐거움이 더 커졌다.
 
특히 저화질이나 오래된 사진도 보정이 되는 '사진 리마스터' 기능을 제공하며 함께 촬영된 불필요한 사물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AI 지우개'가 '갤럭시 A' 시리즈에서는 최초로 탑재된다.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인텔리전트 알고리즘을 적용해 햇빛이 쨍한 야외에서도 선명한 디테일까지 표현해준다.
 
각각 6.5형과 6.4형 대화면의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는 쾌적한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A53 5G'는 최대 120Hz 화면주사율, '갤럭시 A33 5G'는 최대 90Hz 화면주사율을 지원해 더욱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두 모델 모두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25W의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보다 오랫동안 즐거운 '보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의 디자인은 심미성과 기능, 지속가능성을 모두 고려해 완성됐다. 슬림한 베젤로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며 스마트폰의 바디에 카메라가 매끄럽게 스며든 '앰비언트 엣지 디자인(Ambient Edge design)'이 처음 적용됐다.
 
두 모델 모두 코닝 고릴라 글래스5(Corning Gorilla Glass 5)를 탑재했으며 IP67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해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다.
 
MX사업부의 친환경 비전인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 실현을 위한 노력도 깃들였다. PCM(post-consumer materials)을 재활용한 플라스틱이 측면 버튼과 SIM카드 트레이에 적용됐으며 포장재 내부 트레이도 플라스틱에서 종이로 대체됐다.
 
17일 열린 '삼성 갤럭시 A 이벤트 2022'에서 김태현 MX사업부 프로가 최신 '갤럭시 A'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MZ세대의 동영상 시청 문화를 반영해 갤럭시 신제품 행사 최초로 '세로 모드'로 생중계됐다. (사진=삼성전자)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와 데이트를 안전하게 관리해준다. '삼성 녹스(Samsung Knox)'를 기본 탑재했으며, 사용자의 사진이나 노트, 앱을 암호화된 '보안 폴더'에 저장할 수 있다.
 
'프라이빗 쉐어(Private Share)'를 통해 공유하는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과 기간을 지정할 수 있으며, 탑승권이나 신용카드 등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삼성 월렛(Samsung Wallet)'도 지원될 예정이다.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는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 매끄럽게 연동돼 다양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갤럭시 버즈'와 연동해 3D 사운드로 더욱 생생한 몰입 경험을 제공하는 '360 오디오 기술'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버즈 프로'에 적용된 이 기술은 조만간 '갤럭시 버즈2'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다음달부터 전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갤럭시 A53 5G'를 다음달 1일 공식 출시 예정으로, 출시에 앞서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어썸 블루(Awesome Blue), 어썸 블랙(Awesome Black), 어썸 화이트(Awesome White)의 3가지 색상으로 자급제와 이동통신 3사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59만9500원이다.
 
'갤럭시 A53 5G' 사전 판매는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삼성전자 홈페이지, 이동통신사 온라인몰, 쿠팡?G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 등에서 진행된다. 사전 구매 고객은 공식 출시 전인 25일부터 제품을 수령하고 개통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모든 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 무료 체험권, '원 드라이브' 6개월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 A33 5G'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조재훈 기자 cjh1251@etomato.com
  • 조재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