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재훈

cjh1251@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영상)삼성전자,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출시…"프리미엄 주방 경험 완성"

와인냉장고·스마트 후드·오븐 카테고리 신규 도입

2022-02-17 09:00

조회수 : 2,32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재훈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소비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BESPOKE)’ 인피니트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비스포크 가치는 유지하면서도 ‘인피니트(Infinite)’ 라인을 통해 프리미엄 경험을 강조하겠다는 목표다.
 
인피니트 라인은 냉장·냉동·김치·와인 기능을 전문적으로 구현하는 1도어 냉장고와 대용량 4도어 냉장고, 오븐·인덕션·스마트 후드·식기세척기로 구성되며, 주방 전체를 빌트인 룩(Built-in Look)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 중 와인냉장고·스마트 후드는 국내 시장에 새롭게 도입하는 제품군이며 일반 비스포크 라인업으로도 선보인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2022년형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은 알루미늄·세라믹·스테인리스 등 천연 소재를 사용해 강한 내구성과 함께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품격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3D 정밀 가공으로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타임리스 알루미늄, 100% 천연 소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우아한 질감의 세라믹, 메탈이 가진 본연의 차가움을 덜어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럭스 메탈 등 기존 가전 제품에서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질감과 색상을 선보인다.
 
와인냉장고는 최대 101병까지 보관 가능한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하며, 와인 종류에 따라 분리 보관이 가능하고 4℃~18℃까지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2개의 공간을 갖췄다. 이와 함께 와인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햄·견과류·치즈·과일 등 식품 특성에 맞게 5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는 '멀티 팬트리'가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오토 오픈 도어'가 적용돼 간단한 터치나 스마트싱스를 통한 음성 명령으로 문을 열 수 있어 편리하다. 전면 도어 패널은 교체 가능하며 색상은 타임리스 그레이지·타임리스 차콜·세라 블랙·세라 화이트·럭스 메탈 등 5가지로 선보인다.
 
스마트 후드는 '트리플 에어센서'를 탑재해 조리 중에는 물론 24시간 공기질을 센싱해 최적의 풍량으로 운전해 준다. 또 디지털 인버터 모터가 적용돼 고등어나 삼겹살처럼 유증기가 많이 발생하는 요리를 할 때에도 강력하고 빠르게 냄새와 유해가스를 제거함으로써 실내 공기 오염을 줄여준다.
 
빌트인 오븐은 유럽에서 먼저 출시해 호평을 받았던 제품으로 두 개의 제품을 세로로 배치해도 잘 어우러지는 '버티컬(Vertical)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날 삼성전자는 '비욘드 비스포크(Beyond BESPOKE)’를 주제로 '비스포크 홈(BESPOKE Home)' 신제품도 공개했다.
 
비욘드 비스포크는 기존 비스포크 가전을 한 단계 뛰어 넘어 소비자 경험을 확장하고 풍요롭게 하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은 이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기반으로 진행된 미디어 행사에서 "공간과 시간, 경험의 한계를 극복해 소비자가 누릴 수 있는 가치를 계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소비자들한테 사랑받아 온 비스포크의 끊임 없는 진화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19년 국내 최초로 도어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를 선보이며 맞춤형 가전 시장에서 새로운 장을 열었다. 지난해에는 주방 뿐만 아니라 거실에서 세탁실에 이르기까지 집 안 어디서나 비스포크 가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홈을 선보였다.
 
비스포크 홈은 다양한 제품군을 통한 '공간의 확장', 모듈형 제품을 추가로 설치하거나 필요에 따라 패널을 교체하고 핵심 부품을 평생 보증해 제품의 사용 기간을 늘려주는 '시간의 확장',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태계 확장' 등 3가지 핵심 가치를 제공한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의 아바타가 네이버제트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진행된 '비욘드 비스포크' 미디어데이에서 2022년형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올해는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경험의 확장'을 추가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AI 기반으로 집 안의 모든 가전 제품을 연결해 나에게 맞춰 주는 통합 가전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Home Life)'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스마트싱스 기반 서비스들을 통합·발전시킨 것으로 삼성전자에서 최근 강조하고 있는 고객 중심 멀티 디바이스 경험(Multi Device Experience)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인피니트 라인 외에도 저탄소 친환경 냉매인 R32와 친환경 솔라셀 리모컨을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환경까지 배려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펫케어 기능과 세탁·건조 후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으로 내부 습기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220W의 강력한 흡입력에 초경량으로 사용 편리성이 개선된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펫케어 기능이 강화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등 리빙 가전 신제품을 대거 소개했다.
 
삼성전자가 이날 선보인 비스포크 홈 제품은 총 24종으로 연말까지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또 삼성전자는 올해 비스포크 가전이 판매되는 국가를 50여개국으로 확대하고, 냉장고 중심에서 전 제품으로 확대해 글로벌 판매를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
 
조재훈 기자 cjh1251@etomato.com
 
  • 조재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