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변소인

ehlee @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프리미엄 가구 통했다

럭셔리 호텔식 침대·대형 사이즈 선호

2022-01-07 16:24

조회수 : 3,12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코로나19 이후 가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과 동시에 프리미엄 수요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전에는 일부만 프리미엄 가구에 관심을 가졌지만 코로나19 이후 가처분 소득이 많아지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프리미엄 가구로 눈을 돌린 이들이 늘었습니다.
 
신세계까사가 수입 판매하는 스웨덴 럭셔리 침대 카르페디엠베드의 대표 제품 산도. 사진/신세계까사
 
실제로 신세계까사가 수입 판매하는 스웨덴 럭셔리 침대 브랜드 ‘카르페디엠베드’의 지난해 12월 매출이 월 평균 매출 대비 264% 신장했습니다. 이 같은 호실적에 힘입어 지난해 9월에 이어 12월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리빙관 프레스티지 베드 카테고리에서 전체 매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5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카르페디엠베드는 특별한 광고나 마케팅 없이 오직 제품력만으로 단기간에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다고 신세계까사는 판단했습니다. 양질의 수면에 대한 관심이 초고가 프리미엄 침대 구매로 이어졌다는 분석입니다.
 
카르페디엠베드는 특허 기술 컨투어 포켓 스프링 시스템과 체중을 고르게 분산시키는 비스코 엘라스틱 레이어 특수 매트를 통해 어떤 자세로 누워도 최상의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 1위 업체인 에이스침대에서는 대형 사이즈 선호 추세가 두드러졌습니다. 지난해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에이스 웨딩멤버스 가입자 총 5580명 중 61%는 킹사이즈 침대를 매트리스를 구매했습니다.
 
실용성은 물론 호텔 같은 분위기와 편안함을 주는 ‘호텔식 인테리어' 침대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호텔식 침실 프레임과 큰 사이즈의 침대로 호텔처럼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로 신혼 공간을 꾸미려는 신혼부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기간 실제로 예비 신혼부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프레임은 호텔 스위트룸을 연상시키는 에이스침대의 ‘BMA-1147’모델과 ‘국민 프레임’으로 불리는 ‘BMA-1147’이었습니다.
 
  • 변소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