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유통가, 임인년 맞아 호랑이 마케팅 활발

2022-01-03 23:00

조회수 : 5,95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현대백화점
 
임인년(壬寅年)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유통업계가 호랑이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다양한 호랑이 콘셉트 관련 상품들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우선 호랑이해에 태어나는 신생아를 위해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디큐브시티점 제외) 에뜨와 매장에서 호랑이 관련 선물 상품들을 판매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은 '호랑이 선물 상품전'을 진행해 골프존마켓 '호랑이띠 3피스 골프공 6구', 에뜨와 '뚱랑이 나염 바디 수트', 압소바 '랑이 인형', 마이리틀타이거 '동물 축구공' 등을 판매한다.
 
GS25는 호랑이가 디자인된 순금 호랑이 코인 3종과 황금호랑이 4종, 블랙호랑이목걸이 등 16종의 금 상품도 판매한다. 순금 상품은 주문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제작 기간은 7일 정도 소요된다. 완성된 상품은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이마트24는 임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오는 21일까지 호랑이 문양 골드바 10돈 (37.5g) / 1돈 (3.75g) 등 총 5종의 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판매가격은 직전(12월 31일) 한국금거래소 동일 상품 시세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했다.
 
GS25가 판매하는 임인년 호랑이 해 금상품 이미지. 사진/GS리테일
 
CU는 호랑이 캐릭터 ‘토니’가 마스코트인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한 ‘호기로운 간편식 시리즈’를 이달 1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해당 시리즈는 호기로운 치킨박스, 호기로운 피자 그라탕, 호기로운 치즈 핫도그), 호기로운 샐러드 4종이다. 각 상품마다 켈로그 시리얼을 넣었으며 패키지도 ‘토니’를 디자인해 호랑이 기운을 전한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세븐일레븐은 2022년 호랑이해를 맞아 MZ세대 인기 브랜드 ‘무직타이거 (MUZIKTIGER)’와 손잡고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활용한 새해 첫 수제맥주 ‘뚱랑이 맥주’를 선보였다. 뚱랑이 맥주는 밀맥아와 천연 오렌지 추출물을 사용한 위트에일로 달콤 상큼한 과일향과 깔끔하고 알싸한 뒷맛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온앤오프(On&Off) 콘셉트로 뚱랑이 캐릭터를 익살스럽게 담아냈다. 
 
홈플러스는 MZ세대 고객들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기 캐릭터 ‘무직타이거(MUZIKTIGER)와 컬래버레이션(협업)한 상품을 한데 모은 팝업스토어를 개장했다. 오는 26일까지 서울 서교동 홈플러스 합정점 지하 2층 매장입구에 ‘무직타이거 팝업스토어’를 열고 무직타이거 침구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컬래버 상품 152종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5일까지 검은색과 레오파트 색상의 인기 아이템 20종을 최대 80%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검은호랑이 띠의 해' 특가 행사도 실시하며, 해당 기간 W컨셉에서 SSG페이를 통해 구매하는 선착순 고객 1천 명에게 2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만원을 W컨셉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W포인트로 페이백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홈플러스 무직타이거 팝업스토어. 사진/홈플러스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