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강진규

kang9@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Thank유 캠페인', 3일 'Thank유 캠페인 콘서트'로 '아듀'

2021-12-02 10:51

조회수 : 3,92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강진규 기자] 한국유가공협회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진행한 'Thank 유 캠페인'이 오는 3일 'Thank유 캠페인 콘서트'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를 끝으로 마무리된다고 2일 밝혔다.
 
사진/한국유가공협회
 
'Thank유 캠페인'은 유제품 소비인증으로 행복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Thank유 1004챌린지'와 재미있고 기발한 영상들을 통해 우리의 건강한 유제품을 알려주는 'Thank유 CC영상공모전', 63명의 스타가 참여한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와 유제품 착한 소비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Thank유 산타클로스'를 주요 프로그램으로 한 국민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총 2억8584만 7161원이다. 
 
'Thank유 1004챌린지'는 공식 인스타 채널의 팔로워가 7000명 이상 확대되며 착한 유제품 소비 제스처 챌린지 이벤트에 5000명 넘게 참여했다. 이를 통해 ARS기부로 1855만원이 모금돼 '땡유1004장학금'으로 기부됐다. 또한, 7월 개그맨 문세윤을 시작으로 8월 배우 연정훈, 9월 모모랜드출신 배우 연우, 10월 아이돌남자그룹 펜타곤 홍보, 11월 여자아이돌그룹 브레이브걸스 유나가 홍보대사로 참여해 국산 유제품 소비확산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Thank유 CC영상공모전'은 100여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50명이 수상했다. 총 조회 수 4백만 이상과 총 '좋아요' 수 9만 이상의 반응을 이끌었다. 
 
'Thank유 산타클로스' 프로그램의 '스타소장품 나눔응모'는 스타의 이름으로 1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총 2852명이 동참해 총 2876만9161원을 모금돼 'Thank유1004장학금'으로 기부됐다. 이번 온라인 생중계에서는 63명의 스타소장품나눔응모 당첨자 발표가 있다. 이어진 '착한유제품소비'는 국산유제품의 판매된 금액만큼 '땡유 1004 빨간상자' 나눔사업으로 기부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유제품으로 전달하는 캠페인으로 총 8000만원이 모금돼 유업체에서 기부하게 됐다.
 
'스타소장품 나눔응모'는 가수, 배우, 방송인, 스포츠스타, 작가 등 63명의 유명스타가 참여했다. ▲문세윤 ▲박보영 ▲연우 ▲연정훈 ▲이민호 ▲정소민 ▲정우 ▲차태현 ▲프로골퍼 김시우 ▲프로골퍼 김한별 ▲프로골퍼 문경준 ▲프로골퍼 문도엽 ▲프로골퍼 박상현 ▲프로골퍼 신상훈 ▲프로골퍼 이재경 ▲ITZY(채령) ▲NCT(마크, 재민) ▲걸스데이(유라) ▲나인뮤지스(경리) ▲디아크 ▲라붐(ZN, 소연) ▲브레이브걸스(민영, 유나, 유정, 은지) ▲슈퍼주니어 (예성) ▲오마이걸 (효정) ▲온앤오프 (와이엇) ▲윤지성 ▲다이아(정채연) ▲청하 ▲펜타곤 (홍석) ▲헤이즈 ▲BAE173 (도하, 도현, 무진, 빛, 영서, 유준, 제이민, 준서, 한결) ▲김수찬 ▲미스티 (김다나, 김명선, 성민지) ▲설하윤 ▲송가인 ▲신승태 ▲안율 ▲은가은 ▲진해성 ▲피터펀 ▲배수영&남양유업 ▲1000DAY&빙그레 ▲루시의별&롯데푸드 ▲오조&건국유업 ▲찰스장&연세우유 ▲코마&일동후디스 ▲황중환&매일유업 ▲김형석 등 이다.
 
3일 예정된 'Thank유 캠페인 콘서트'는 '미스트롯2'에서 주목 받은 개그맨 김명선, 트롯가수 김다나, 트롯가수 성민지가 결성한 트롯 걸그룹 '미스티'가 사회를 맡고 축하공연도 준비했다. 또 2021년 남자아이돌부문 음반판매 1위를 비롯해 최근 음악에서 'Do 4 Me'로 뜨겁게 사랑받고 있는 이펙스(EPEX)가 축하공연을 펼친다. 이어 이펙스 스타소장품을 현장에서 공개 후 나눔응모에 참여한 팬에게 스타소장품을 추첨을 통해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너에게 꽃이다'를 비롯해 총 7권의 시집이 베스트셀러에 오른 강원석 시인과 경기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하는 마음따뜻한 콜라보 공연이 예정됐다. 
 
'Thank유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가 주관했다. 공공기관, 기업, 국민과 함께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전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자세한 내용은 'Thank유 캠페인 콘서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진규 기자 jin9kang@etomato.com
  • 강진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