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선율

melody@etomato.com

사소한 것, 알려진 것도 꼼꼼히 살피겠습니다.
아프리카TV, 3분기 영업익 64% 증가…광고매출 '쑥'

매출 711억원, 영업이익 231억원…광고 매출 106% 성장

2021-10-29 10:52

조회수 : 4,32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아프리카TV(067160)가 광고매출 호조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아프리카TV는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11억원, 231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64%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로는 각각 9%, 7%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 
 
이번 호실적의 배경은 광고 매출 성장 덕분이다. 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6% 크게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아프리카티비 애즈 매니저(AAM)'의 도입으로 신규 광고주가 확대되고, 광고 성수기 효과로 광고 수요가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성장했다. 
 
유저 이용 편의성 확대, 참여 증대를 토대로 기부경제선물(별풍선, 구독 등) 등 플랫폼 매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아프리카TV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기능성 아이템 ‘퀵뷰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플랫폼 서비스를 개편했다. 또한, ‘2020 도쿄 올림픽’ 생중계를 통해 스포츠 카테고리의 방송 채널 수를 확대하고, 새로운 게임으로 펼쳐지는 신규 e스포츠 리그를 선보였다.
 
회사 측은 4분기에는 2개의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멀티뷰’ 도입과 같은 유저 시청 편의성 확대를 위한 서비스 개편을 이어가고, 유저 참여형 광고 ‘애드벌룬’, 라이브 중간광고 ‘쉬는시간’,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AAM’ 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아프리카TV의 DNA인 라이브 스트리밍과 커뮤니티 생태계의 강점을 발휘하며 새롭고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프리카TV CI.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 이선율

사소한 것, 알려진 것도 꼼꼼히 살피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