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심수진

lmwssj0728@etomato.com

반갑습니다 증권부 심수진기자입니다
디모아, 동서대·티제이앤앤에스와 AI 인재 육성 MOU

3사 협약 통해 상호 유기적 협력 관계 구축

2021-10-14 10:17

조회수 : 1,75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지난 13일 부산 동서대학교에서 (왼쪽부터)정준호 티제이앤앤에스 대표와 김태용 동서대학교 공학교육혁신 센터장, 김현중 디모아 클라우드사업부 전무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디모아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쌍방울(102280)그룹 인피니티엔티(016670) 자회사 디모아가 동서대학교, 티제이앤앤에스와 손잡고 인공지능(AI)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3사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디모아와 티제이앤앤에스는 인공지능 교육키트(AI-Kit)를 활용한 AI 교육 프로그램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동서대학교는 AI 교육과정(과목)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충분한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티제이앤앤에스는 소프트웨어 도매업체로 고객의 정보기술(IT) 시스템 및 솔루션 비즈니스의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태용 동서대학교 공학교육혁신 센터장은 “AI 선도대학으로서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교육 방향을 수립하고 AI 심화 교육과정을 계획해 타 대학교들과 공동 과정을 개설하는 등 AI 교육의 발판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현중 디모아 클라우드사업본부 전무와 정준호 티제이앤앤에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AI 소양이 함양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심수진

반갑습니다 증권부 심수진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