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용훈

joyonghun@etomato.com

정부세종청사를 출입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산물 박람회' 개최…"수산업체 판로개척 지원"

12~14일 해외 바이어 200여개사 참여

2021-10-11 16:29

조회수 : 2,29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정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수산물 수출업체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수산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해외 바이어 200여개사와 국내 업체 70여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온라인 수산박람회인 '2021 KOREAN SEAFOOD ON-LINE EXPO'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부분 국가들이 입출국 관리를 강화하면서 새로운 해외 판로를 확보하기 위한 수출상담회를 비롯한 다수의 국제박람회가 취소돼 관련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해수부는 지난해부터 온라인 수산박람회를 개최해 국내 수산물 수출업체들의 해외 판로 확보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국내 업체 48개사와 해외 바이어 82개사의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70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이 성사됐다. 또 태국, 말레이시아 등 5개 국가, 37개 온·오프라인 유통 매장을 통해 우리 수산물을 해외 소비자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는 일대일 비대면 수출상담과 수출 상품 전시회로 나눠 진행된다. 수산무역지원센터가 있는 미국·일본·중국·대만·태국·베트남·말레이시아를 포함해 호주, 유럽, 북미지역 등의 해외 바이어 200여개사와 국내 업체 70여개사의 비대면 수출상담이 진행된다. 해수부는 원활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8개 국어 통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품 샘플의 해외 배송이나 상품 정보에 대한 웹 콘텐츠 제작해 지원한다.
 
온라인 수출 상품 전시회는 K-FISH 브랜드 홍보관, 냉장·냉동 수산식품관, 가공 수산식품관, 김·해조류 식품관 등 4개 상설 전시관을 통해 국내 업체 198개사의 900여개 상품을 전시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이번 온라인 수산박람회는 수출지원 플랫폼 누리집에서 진행되고,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수협중앙회 무역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철 해수부 수산정책관은 "우리나라 수출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생산 공장 견학을 추진하는 등 수출 확대를 위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수부는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와 다양한 국가의 해외 바이어 참가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이탈리아 Economy, Adnkronos, 스페인 Comunicae, BolsaM 등 14개국 80여 개 홍보 채널과 수산무역지원센터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박람회를 홍보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12일부터 3일간 온라인 수산박람회인 '2021 KOREAN SEAFOOD ON-LINE EXPO'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온라인 수산박람회 포스터. 사진/해양수산부.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 조용훈

정부세종청사를 출입하고 있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