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강진규

kang9@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펜타곤 홍석, 'Thank유 캠페인' 10월 홍보대사 참여

2021-10-05 11:29

조회수 : 2,62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강진규 기자] 한국유가공협회는 5일 'Thank 유 캠페인' 10월 홍보대사로 펜타콘 홍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Thank유 캠페인'은 국산 유제품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감사함과 착한 유제품 소비 장려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에게 유업체와 함께 사랑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2016년에 데뷔한 인기 K팝 아이돌 그룹인 '펜타곤' 그룹명에는 K-POP에서 중요한 다섯 가지 덕목(보컬/랩, 댄스, 팀워크, 아인드, 키)을 모두 충족하고 있다는 뜻이 담겨 있다. 데뷔 후 국내외 수많은 팬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으며 2020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가수 부문 아이콘 상 등 수많은 시상식에 수상받고 인정받고 있는 아이돌그룹이다. 펜타곤 홍석은 가수가 아닌 배우로 작년에 SBS드라마 '불새2020'에서 연기자로서의 매력까지 선보였고, 최근 로맨스 킬러 '블루버스데이' 웹드라마에 레드벨벳 예이와 함께 출연해 주목받고 있다.
 
사진/한국유가공협회
 
펜타곤 홍석은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Thank유 1004장학금'과 'Thank유 빨간상자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교육 불평등으로 재능이 있어도 꿈을 위한 도전을 하기 힘든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을 기부한다"며 "이 같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감사하고 이번 캠페인에 모두가 참여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운동을 좋아하다보니 운동이 끝나면 보충제를 마시는데 우유와 함께 마시면 고소하고 맛이 있어서 항상 같이 먹는다"고 말했다. 또한 "우유는 칼슘뿐만 아니라 3대 영양소인 단백질, 지방을 보충해주는 영양소가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고 생각한"며 "흰유유도 좋아하지만 커피를 좋아해서 카페라떼와 그릭요거트 등 유제품을 자주 먹는다"고 밝혔다.
 
그는 또 캠페인의 일환으로 62명이 참여하는 'Thank유 산타클로스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에도 참여하고, "태어나서 처음으로 직접 의상 디자인에 참여해서 만든 옷이라 애정이 깊은 소장품을 기부했으며,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되며, 국산 유제품 소비촉진을 통해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확산하고 CSV(공유가치 창출)를 확대하고자 하는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Thank 유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가 주관하며, 공공기관, 기업, 국민과 함께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전 국민 캠페인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진규 기자 jin9kang@etomato.com
  • 강진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