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보라

bora11@etomato.com

정확히, 잘 보겠습니다.
"집밖은 위험해"…집콕족 겨냥한 부엌용기 '눈길'

2021-07-18 12:11

조회수 : 5,4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집콕족을 겨냥한 부엌용기가 눈길을 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외부활동을 줄이고 집에서 밥을 해먹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위생을 강화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집에서도 카페나 식당에서 음식을 즐기는 것처럼 돕는 용기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글라스락의 렌지쿡 미라클 에디션. 사진/SGC솔루션
 
18일 SGC솔루션에 따르면 전자레인지 간편 조리용 유리용기 글라스락 렌지쿡의 지난 상반기 매출이 전년동기에 비해 두배 이상 증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가정간편식과 밀키트 이용자들이 늘면서 이를 데워먹을 수 있는 전자레인지 유리용기 매출이 급증한 것이다. SGC솔루션 관계자는 "건강한 집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글라스락 용기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다"면서 "가정간편식 트렌드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여러 음식들을 유리용기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라인업을 늘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내열강화유리 도시락 용기 '글라스락 런치박스'와 '포장주문 유리용기'도 인기를 끌고 있다. 포장주문 유리용기의 경우 떡볶이 족발용, 찜 탕용에 이어 최근 ‘조각케이크용’까지 제품군이 확대됐다. 이 용기는 용기 내에 손잡이형 케이크 트레이가 있어, 포장 케이크뿐 아니라 두부나 야채 같은 물기 있는 식재료를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파이렉스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홈카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파이렉스 카페(CAFÉ) 라인을 론칭했다. 파이렉스 카페 라인은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드립 서버와 컵 구성의 ‘커피&티’ 라인과 스테인리스 스틸 필터를 적용해 위생적인 드립팟, 이중 레이어 컵 등으로 구성된 ‘커피 팟&컵’ 라인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회사 측은 "최근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인해 홈카페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집에서도 간편하게 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락앤락(115390)은 지난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한 진공쌀통 업그레이드버전 ‘올뉴 진공쌀통 25KG’을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쌀을 최적의 상태로 보관하는 10~20킬로파스칼(kpa) 압력을 기존보다 2.5배 오래 유지한다. 자동으로 진공상태를 조절하는 스마트락 시스템을 적용해 진공상태를 더욱 강력히 유지해 여름철 쌀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기존에는 유선방식이었지만 유무선을 겸용하게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도 개선했다. 쌀뿐 아니라 잡곡이나 건식 등을 추가로 보관하기에도 적합하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이보라

정확히, 잘 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