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팅크웨어, 씨앤투스성진과 고성능 에어필터 공동개발

‘블루 벤트’ 전용 필터 개발 후 전 제품에 적용

2021-02-26 10:49

조회수 : 1,45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팅크웨어는 지난 25일 경기도 판교 팅크웨어 본사 대회의실에서 씨앤투스성진과 전용 에어필터 개발·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루 벤트 제품 내 공기청정기 및 가습기 등에 들어가는 전용 고성능 에어필터에 대한 개발은 물론 향후 향균 기능을 갖춘 소재 기반의 필터도 개발해 상용화 할 예정이다. 
 
개발된 에어필터는 향후 블루 벤트 라인업에 기본 적용돼 필터의 성능을 강화하고 안정성을 확대한다. 팅크웨어는 시중에 유통되는 중국산 필터와 차별화한 맞춤형 국내산 필터를 제작·사용해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더욱 높여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전용 환경가전 제품 사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장영민 팅크웨어 신사업부문장은 “씨앤투스성진은 국내산 에어필터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향상된 제품을 개발해온 기업으로 양사가 협약을 통해 블루 벤트 제품에 보다 최적화된 전용 고성능 에어필터를 개발·적용함으로써 기능뿐 아니라 보다 안전성 높은 제품들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성욱 씨앤투스성진 영업본부장은 “블루 벤트의 환경가전 시장 내 브랜드 파워와 당사의 필터 기술력 접목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에어필터 시장경쟁력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며 “블루 벤트 라인업 전반의 필터에 공급 확대를 계획하고 있는 만큼 향후 파트너쉽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씨앤투스성진은 국내 필터, 마스크 등을 제조하는 첨단소재 필터 전문기업으로 ‘아에르(AER)’ 브랜드를 통해 마스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 차량용 제품 등에 적용되는 고성능 헤파(HEPA,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급 에어필터를 생산하고 있다.
 
장영민 팅크웨어 신사업부문장(오른쪽)과 조성욱 씨앤투스성진 영업본부장이 지난 25일 팅크웨어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팅크웨어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정등용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