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응태

"카드 혜택도 구독하세요"

2021-02-04 17:12

조회수 : 1,10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카드사들이 카드 혜택을 구독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잇따라 도입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겠다는 취지입니다. 
 
카드사들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형 카드혜택 시스템을 잇달아 도입하고 있다.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는 '3층 혜택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1층은 기본 혜택, 2층은 정기구독 혜택, 3층은 개인별 맞춤형 할인 및 선물 서비스 등으로 이뤄졌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구독서비스를 제공하는 2층입니다. △쇼핑팩 △플레이팩 △디지털팩(디지털 콘텐츠) △펫팩(반려견) 등 패키지 중 소비자가 원하는 혜택을 골라서 카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덴탈팩'과 '쉐이빙팩'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덴탈팩은 생활용품 브랜드 ‘유즈툴컴퍼니’의 칫솔과 치약 패키지 상품을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정기 배송해주는 패키지입니다. 쉐이빙팩은 ‘와이즐리’의 프리미엄 쉐이빙 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정기 배송해줍니다. 이외에도 현대카드는 전통주와 차 패키지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2층에 탑재할 예정입니다.
 
비씨카드도 구독 혜택 플랫폼 '마이 셀렉트'를 선보였습니다. 비씨카드 고객은 페이북앱 내 '마이 셀렉트' 메뉴에서 쇼핑, 외식·배송 등 8개 콘셉트별 청구할인 혜택을 선택해 신용카드에 탑재할 수 있습니다. 최대 2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혜택은 3개월마다 1900~3900원의 구독료만 지불하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 셀렉트는 비씨카드의 전월 실적(30~120만원 이상) 조건을 충족할 경우 기존 혜택과 별도로 3개월간 최대 9만원 청구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합니다. 2개 혜택 선택 시 각 혜택별 월 최대 1만5000원씩 청구할인되는 셈입니다. 
 
비씨카드는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 상품인 ‘Be Digital’ 2종에 마이셀렉트 플랫폼을 우선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추후 다른 카드 상품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 김응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