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보라

bora11@etomato.com

정확히, 잘 보겠습니다.
한샘도 '라방' 뛰어든다…자체채널 '샘LIVE' 론칭

2021-02-02 10:02

조회수 : 2,15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한샘(009240)이 한샘몰에서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방송을 할 수 있는 채널 ‘샘LIVE’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3일 오후 8시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선보인다.
 
한샘몰 '샘LIVE'모바일 메인 화면. 사진/한샘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다양한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서 총 10여차례의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자녀방가구, 거실가구 등을 선보인 바 있다. 방송 당 평균 시청자 수가 1만명을 넘기는 등 소비자 반응이 높아, 자사 온라인몰인 ‘한샘몰’에 자체 라이브커머스채널 샘LIVE를 론칭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샘은 매주 수요일 샘LIVE 방송을 진행하며, 한샘에서 운영하는 가구와 생활용품부터 부엌, 욕실 등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3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첫 방송에서는 ‘일과 쉼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집’이라는 주제로 평당 99만원부터 공사 가능한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 화이트(Super White)’를 선보인다.
 
첫 라이브방송은 한샘의 수도권 최대 매장인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에서 진행한다. 실제모델하우스에 구현된 ‘수퍼화이트’ 리모델링 패키지를 보며 현관, 욕실, 부엌 등 각 공간의 자세한 안내와 함께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이 진행된다. 이번 방송은 리모델링 제품 특성상 결제형식이 아닌 상담예약을 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김종필 한샘 O2O지원부서장은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높아지는 라이브커머스 수요에 맞춰 한샘도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LIVE를 론칭하게 됐다"며 "샘LIVE에서는 한샘이 운영하는 모든 홈 인테리어 제품을 소비자들과 가까운 곳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나아가 국내를 대표하는 리빙 전문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이보라

정확히, 잘 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