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문식

journalmal@etomato.com

안녕하세요? 조문식입니다 ^ ^
[영상뉴스]“여성 생활체육지도자 술자리 불려나가…” 끊이지 않는 체육계 갑질

토마토 정치+┃김승원 의원 “심각한 인권침해 사례 굉장히 많이 보고”

2020-10-14 10:23

조회수 : 2,77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토마토 정치+는 정치권 등에서 생기는 다양한 일들을 소개합니다.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체육지도자] “술자리에서 술을 같이 마셔드리고 노래방에 가서 놀아드려야 되고…체육회에는 회장님, 부회장님, 이사님, 임원분들…노출이 돼서 성추행을 당하신 선생님이 충격을 받기도…”
 
뉴스토마토는 체육계 폭력과 관련한 제보에 기초, 생활체육지도자를 대상으로 한 갑질을 취재했습니다. 실제 제보 내용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의원과 함께 들여다봤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정부는 무엇을 하고 있을까.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돕는 생활체육지도자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는 ‘생활체육지도자 정규직 전환 공통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배포했습니다. 여기에는 ‘각 지자체는 관련 법규에 따른 수당의 지급, 복리후생의 증진 및 유사 직군과 동일한 처우 등 생활체육지도자의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여야 함’ 등이 담겼습니다. 
 
그러나 한 장의 가이드라인을 배포하는 것 이상의 깊은 관심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열악한 스포츠계 문제, 개선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토마토 정치+ 조문식입니다.
 
※인터뷰의 저작권은 뉴스토마토에 있습니다. 인용보도 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조문식

안녕하세요? 조문식입니다 ^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