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랭킹닭컴 가입자수·재구매율 상승…목표가↑-신한금융투자
입력 : 2020-06-03 08:26:45 수정 : 2020-06-03 10:33:26
[뉴스토마토 우연수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3일 푸드나무(290720)에 대해 가입자 수와 재구매율이 가파르게 상승해 2분기 매출액 상승률이 당사 추정을 상회할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가를 기존 2만7000원에서 2만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푸드나무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이 전년 대비 65.8% 증가한 27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1분기 투하한 광고선전비는 4월부터 판매량 증가로 확인되고 있다"며 "6월에도 랭킹닷컴 가입자 증가와 재구매율 상승 추세가 이어진다면 매출액 증감율은 당사 추정을 상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푸드나무의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를 전년 대비 9.0% 증가한 13억원으로 제시했다. 그는 "고정비 성격의 광고 선전비 증가분보다 매출총이익 증가분이 더 크기 때문에 2분기 판관비율은 2.3%p 상승하지만 영업이익은 10% 가까이 증가할 전망"이라고 했다.
 
홍 연구원은 광고선전비 집행이 일단락되는 하반기부터는 수익성이 급격히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하반기 합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모멘텀 역시 기대해볼 부분이다. 그는 "2개 라인 설치는 물론 유통 허가도 이미 획득했기 때문에 코로나19 영향이 일단락되면 닭가슴살 소프트볼을 필두로 즉각적인 생산에 진입할 수 있다"고 했다.
 
우연수 기자 coincidence@etomat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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