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2020년형 ‘위니아 제습기’ 출시…에너지 소비 효율·편의성↑
‘아토피 안심마크(KAA)’ 획득
입력 : 2020-05-21 09:32:48 수정 : 2020-05-21 09:32:48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위니아딤채가 에너지 소비 효율과 편의성을 높인 2020년형 ‘위니아 제습기’를 21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위니아만의 기술력이 적용된 ‘듀얼 컴프레서’를 장착, 두 개의 실린더가 움직이며 진동과 소음을 줄이고 효율은 높여 더욱 강력한 제습이 가능하다. 특히 모든 라인업은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KAA)’를 획득했다.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희망 습도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의류 모드 가동 시에는 일반 건조보다 최대 8.1배 빠르게 건조한다. 상단에 위치한 블레이드는 자동으로 회전하며 제습된 공기를 집안 곳곳으로 넓게 퍼뜨려준다. 습기가 많은 구역에서 가동 시 결로와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한다.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세부 기능도 눈에 띈다. 제품 전면에 위치한 투명 수위창을 통해 제습된 물의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만수 시에는 자동으로 작동을 멈춘다. 또한, 만수 시 물을 쉽게 비울 수 있도록 수조커버와 세이프티 핸들도 달려 있다.
 
제품 하단에는 ‘EZ 이동바퀴’가 있어 제습이 필요한 곳으로 편리하게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상단부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스피드 마름이 키트’는 호스를 통해 원하는 곳을 집중적으로 제습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 트렌드를 반영해 8L 소용량 제품으로도 출시됐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기상청에 따르면 올 여름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적을 수 있으나 저기압과 대기 불안정으로 집중호우가 발생할 확률이 크다”며 “여름장마 필수품인 제습기를 으뜸효율 환급사업이 시행하고 있는 지금 구매하는 것이 적기”라고 말했다.
 
2020년형 위니아제습기(WDH16DDW). 사진/위니아딤채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등용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