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새 OST 어반자카파 ’그대 고운 내사랑’ 발매
“믿듣 감성장인 합류”
입력 : 2020-04-10 12:45:27 수정 : 2020-04-10 12:45:27
[뉴스토마토 유지훈 기자] 그룹 어반자카파가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가창자로 합류했다.
 
스튜디오 마음C에 따르면 tvN 2020 목요스페셜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기획 tvN, 제작 에그이즈커밍) 측은 10일 낮 12시 다섯 번째 OST인 어반자카파의그대 고운 내사랑을 발매한다.
 
‘그대 고운 내사랑은 지난 1999년 발매된 가수 이정열의 2집 앨범 ‘NATURAL’에 수록된 포크 발라드로, 지난 9일 방송된슬기로운 의사생활’ 5회 분만실 명장면에 등장해 큰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어반자카파는슬기로운 의사생활’ OST를 통해 약 21년만에그대 고운 내사랑리메이크에 도전해 감성 어린 하모니를 담은 곡으로 재탄생시켰다.
 
특히 어반자카파가도깨비이후 3년 만에 새로운 OST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만 하다. 그간 신원호 PD의 전작들을 감명 깊게 봐왔던 어반자카파는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에 망설임없이 참여했다는 후문이다.
 
‘그대 고운 내사랑편곡은 화제 속에 종영한사랑의 불시착히트 OST 중 하나인 크러쉬둘만의 세상으로 가를 작, 편곡한 프로듀싱 그룹 팝키드의 신예 작곡가 유정현이 맡았다. 일렉톤의 리듬, 어반(Urban)한 감성, 스트링의 어쿠스틱 사운드까지 조화를 이뤄 트렌디함이 살아난 곡으로 완성됐다. 또한 어반자카파의 목소리를 통해 원곡의 포크 스타일과는 또 다른 매력이 강조돼 드라마 마니아들과 리스너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깨비’, ‘응답하라시리즈, ‘슬기로운 감빵생활등 많은 작품을 맡아왔던 마주희 OST 총괄 프로듀서는 뉴스토마토에어반자카파가 녹음 현장에서그대 고운 내사랑을 원래 자신들의 곡인 것처럼 너무 아름답게 잘 표현해내역시 어반자카파라는 감탄이 나왔다이 곡을 모르는 요즘 젊은 세대 들에게는 어반자카파의 신곡처럼 느껴질 정도로, 그 하모니가 어반자카파 특유의 감성을 잘 살려준다고도 덧붙였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매주 목요일 밤 9시 방송된다.
 
한편 tvN 2020 목요스페셜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5 어반자카파그대 고운 내사랑 1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커버 이미지. 사진/스튜디오 마음C
유지훈 기자 free_fro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유지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