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여신거래 기본약관 음성·큰글씨 제공
입력 : 2020-02-27 12:46:04 수정 : 2020-02-27 12:46:04
[뉴스토마토 최한영 기자] DGB대구은행은 27일 금융 취약계층 대상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만족 증대를 위해 ‘음성 및 큰글씨 여신거래기본약관 제공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텍스트문서를 음성 출력하는 애플리케이션 '보이스 아이' 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앱을 이용해 기존 여신거래 기본약관 문서 상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문서의 내용을 음성으로 출력해준다. 여러 장의 약관에 페이지 별로 QR코드를 부여해 특정부분을 선택하거나 반복적으로 청취가 가능하다. 음성 재생속도 조절기능도 추가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여신거래 기본약관의 글씨 크기를 확대해서 제공하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시력 저하로 작은 글씨를 보기에 어려움이 있었던 고령층 금융소비자의 가독성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금번 실시하는 '음성 및 큰글씨 여신거래기본약관 제공 서비스'를 통해 좀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DGB대구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대구은행은 금융 취약계층의 은행 이용 편의성 확대를 위한 어르신 전용상담과 은행 전문용어를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하는 ‘쉬운말 서비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인식 ARS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대구은행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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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한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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