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정밀기계, '유럽 파트너스 데이' 개최…협동로봇 사업 공유
입력 : 2020-02-27 09:23:11 수정 : 2020-02-27 09:23:11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한화그룹 정밀기계 전문 제조회사인 한화정밀기계가 협동로봇 사업 방향 공유를 위한 '유럽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 2020'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과 관계자들은 25~26일(현지시간) 양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유럽 기술센터에 모여 글로벌 사업 현황과 비전을 공유했다. 이 행사에는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상무)을 포함해 현지 고객, 대리점, 협력사와 회사 관계자 등 22개국에서 모인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화정밀기계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파트너스 데이 2020 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정밀기계
 
우선 협동로봇 사업 확대 전략과 판매 정책을 공유했다. 개발 로드맵, 우수 사례 등도 발표했으며, 유럽 지역 가운데 뛰어난 실적을 기록한 대리점을 시상하기도 했다. 
 
로봇 자동화 주변기기 협력사도 참여해 솔루션 및 주변기기를 소개했다. 최근 협동로봇 시장에서 ‘쉬운 사용(Easy Use)’에 대한 고객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 이를 위해 그리퍼(Gripper), 용접기, 리프트(Lift) 등 10여개의 협력업체는 한화정밀기계와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라종성 상무는 "유럽 시장을 확장하면서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는 건 각 대리점의 노력과 애정 덕분"이라며 "올해 목표 달성을 위해 본사에서는 제품, 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 협동로봇의 유럽 진출은 재작년 6월에 6개의 대리점을 시작으로 그간 다양한 고객사와 협조를 통해 현재 총 20개까지 확대했다. 6월에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오토마티카(Automatica) 2020'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유라

반갑습니다. 산업1부 최유라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