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베트남법인, 현지 인터넷은행 연계 모바일 계좌개설 서비스 개시
베트남 최대 인터넷은행 플랫폼 Timo와 29일 계약체결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개시
입력 : 2021-11-29 14:29:10 수정 : 2021-11-29 14:29:10
[뉴스토마토 최성남 기자] NH투자증권은 베트남 최대 인터넷은행 플랫폼인 'Timo'와 협력해 지점 방문 없이 NH투자증권 베트남법인의 증권계좌 개설이 가능한 ‘100% 모바일 기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Timo는 약 40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 최초의 인터넷은행 플랫폼으로, 현지 은행,보험,자산운용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계약식에는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을 비롯해 김종석 베트남법인장, Timo의 CEO인 응 유엔 바오 황 대표 등이 참석했다. 모바일 기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업무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현지에서 본격적인 서비스 개시에 들어갔다.
 
이번 모바일 기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지난 6월 NH투자증권 및 Timo 양사 간 체결된 양해각서(MOU) 내용을 바탕으로 추진하고 있는 협력사업의 일환이다. NH투자증권은 오랜 기간 쌓은 국내 IT 서비스 및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 운영 노하우를 현지 디지털 뱅킹 플랫폼 Timo와의 협력 사업에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본사 및 베트남법인의 선진적인 금융서비스 역량과 Timo의 혁신금융 서비스 간 협력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투자증권 베트남법인은 이번 서비스 개시에 맞춰 현지 고객들 대상으로 갤럭시 Z폴드 경품행사 및 주식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NH투자증권 베트남법인은 이후에도 Timo 고객 및 관계사를 대상으로 뮤추얼 펀드 판매, 자산관리 서비스 등 종합증권서비스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베트남의 Timo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등 타 동남아시아 진출 국가에서도 핀테크 금융사 투자 등 협력 확대에 대한 가능성도 함께 열려 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수출 불모지로 줄곧 평가받던 국내 증권업의 해외 진출이라는 시대정신을 갖고 기본에 충실한 NH투자증권만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정립 및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성남 기자 drks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성남

사랑은 높게, 우정은 깊게, 그러나 잔은 평등하게!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