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브랜드 신규 로고 공개…고급화 전략 개시
10년 만의 신규 로고 교체…기존 사자 로고를 단순화
입력 : 2021-02-26 13:27:31 수정 : 2021-02-26 13:27:31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푸조가 신규 로고와 디자인을 공개했다.
 
푸조는 26일 '푸조 뉴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개 행사'에서 "2010년 이후 10년만에 공개된 열한 번째 이번 로고는 직관적이고 단순하게 변화했다"며 "사자가 앞 발을 들고 서 있는 모습은 웅장한 사자의 얼굴로 입체적인 형태가 평면적으로 바뀌면서 다양한 환경에서 유연하게 활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푸조가 26일 공개한 신규 로고와 디자인 이미지. 사진/푸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인 푸조는 1850년부터 사자 로고를 사용해 왔다. 푸조 최초의 공장이 설립된 프랑스 벨포르지역의 상징적인 동물이었던 사자는 150년이 지난 현재도 자신감과 본능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푸조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
 
푸조는 신규 로고가 브랜드의 영광스러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연결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푸조는 신규 로고를 전환점 삼아 브랜드의 고급화를 가속화하고, 에너지 전환과 탄소 제로 모빌리티 등 자동차 산업이 맞이한 혁명적인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신규 로고는 올해 공개될 뉴 푸조 308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로고 외에도 전시장과 홈페이지, 온라인 채널,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 등 소비자가 푸조를 경험하는 모든 시간과 접점에서의 변화를 통해 푸조의 고급화 전략을 알릴 계획이다.
 
린다 잭슨 푸조 브랜드 CEO는 "푸조 브랜드는 유구한 역사의 새로운 한 페이지를 넘기며 변화의 시기를 맞고 있다"며 "푸조의 새로운 얼굴은 브랜드 고급화를 위한 역사적인 과정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한나

안녕하세요. 정론직필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